방영 국가 - 캐나다

공익광고


"여러분의 부엌과 별로 다를 바 없는 밤 시간의 한 부엌입니다."

"모든 것이 조용합니다... 아니 조용할까요?"

"북아메리카 집하마는 캐나다와 미국 동부 지역 전역에서 발견됩니다."

"집하마는 매우 소극적인 동물이며, 거의 보기 힘듭니다."

"그러나 자극을 받으면 자신의 영역을 보호하려고 합니다."

"음식, 물, 그리고 집을 지을 재료를 찾으러 밤에 나옵니다."

"집하마가 좋아하는 음식은 감자칩, 건포도, 땅콩 버터 토스트 부스러기입니다."

"(누군가가) 잃어버린 장갑, 건조기 보푸라기, 실 몇 개를 가지고 침실 옷장 안에 집을 짓습니다."

"집은 매우 부드럽고 따뜻해야 하며, 집하마는 하루에 약 16시간 정도 잡니다."

...

"정말 사실적으로 보여졌겠지만, 이게 사실일 리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지 않았나요?"

"그래서 TV에서 보고 있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고, 질문해보는 게 좋습니다."

"여러분이 방금 하셨던 것처럼요."

"Concerned Children's Advertisers에서 전해드렸습니다."


TV에서 비춰지는 정보에 대해 무조건적인 믿음을 보내서는 안 되며, 항상 생각하고 스스로에게 질문해보아야 함을, '집하마(House Hippo)'라는 가상의 동물을 만들어 설명한 독특한 광고이다. 연대를 감안하면 화면효과가 제법 그럴싸하다. 물론 집하마의 존재는 사실이 아니지만.

Posted by JordanK
,